10평 사문 질문 6번 ㅠㅠㅠ
ㄱ 의무교육----기회 평등
ㄴ 방과후 무료특별수업 -----결과평등
ㄷ 무료통학버스 ------기회평등
1. ㄴ 이 결과평등이면 교육제도의 갈등론적 관점을 바탕으로 하는 것 아닌가요??????갈등론이 결과평등까지 주장했잖아요ㅠ 왜틀리죠.
그리고 ㄷ 접근기회를 형식적, 실질적 보장하는 것도 구분해야하나요. ??? ebs보니까 ㄱ은 모두에게 기회평등이라 형식적 기회평등이고, ㄷ은 특정 사람에게 보장이니까 실질적 기회평등이라는데 원래 구분하나요... 알려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상체를 보면 확실히 전반때보다 움직임이 자유롭고 부드러워짐. 다행이네요 진짜
-
진짜 안타까움... 경기 초반부터 저러고 계속 골먹혔던 경험 있는데 진짜 눈앞 존나...
-
기죽어서 제대로 판단이 안 되고 몸들도 너무 얼어있음... 지더라도 할 수 있는건...
-
장시작하자마자 외인들이 주식 다 던져서 일본 닛케이 -3.29% 폭락해버렸는데...
-
진짜 ㄷㄷ하다 ㄷㄷ해
-
싸이 진짜 대단하다.... 강남스타일 전에도 좋아했는데.. 이렇게 인생을...
ㄴ은 기회평등이죠 결과평등은 사배자전형이 결과평등이고요
무료 특별수업이 기회평등이예요....????????....
교육을 받기 위한 기회를 주니까요 결과평등은 입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기회평등은 출발선에서 차이가 난 만큼 기회를 더 보장해서 불평등해소 ex.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여건의 학생들에게 방과후학교
결과평등은 출발선에서 차이가 난 만큼 결과를 맞춰서 불평등해소ex.대입 사배자전형
형식 실질 구분은 제시문에서 구분 가능하게 나왔으면 구분하는게 맞습니다
감사합니당 ㅜㅜ!
무료 특별수업 결과평등맞아요!
제시문 보시면 학력격차가 심화되는 겻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니까요..
입시와 직접적연관이어야만 결과평등 보장한다는 소린 처음 듣네요~~ㅎㅎ
갈등론적 관점이 아닌 이유는
마찬가지로 제시문을 보시면
"사회적 통합을 위해서"라는 말이 있으니까요!
갈등론이 결과적 평등을 중요시하는 것은 맞지만 결과적 평등을 중요시한다고 해서 무조건 갈등론이라 보시면 안될 것 같아요. 갈등론의 키워드는 아니라는 것이죵.. 그러므로 일차적으로는 제시문을 잘 읽으셔야 할 것같아요!!
눈팅만하는데... 지금 대혼란오실 것 같아서 댓글남겨요..!
재수생이고 사문 47-50고정 1등급입니다!!
믿으셔도..될 걸요..? ㅎㅎ
감사해요...!!!!!♥
오저도 딱저렇게풀었는데ㅠㅠ헷갈려요
위에분댓글보면 이해가요 읽어보세용!
죄송해요ㅠㅜㅈㅔ가 잘못 알려드렸어요 수특 보니 결과 맞습니다
앗그렇군요 그래도 감사해요 !!~수능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