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안 나올만 하다
제목 : [158쪽 10줄/번]수능특강 EBS 수능특강 과학탐구영역 화학I (2016) | |||||||
작성일 : 16.10.10. | 글쓴이 : 김** (97r******* @nate.com) | ||||||
| |||||||
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일 : 16.10.11. | 글쓴이 : 수능교재기획부 |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의견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이후 답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자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8쪽 10번 전기음성도는 교육과정 내 해설로 적절합니다. 오히려 다른 기준을 제시하면 교육과정 위배가 되므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교과서의 전기음성도 표를 기주능로 문항 해설이 되어 있으니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S 수능교재기획부 과학과 드림- 역시 우리나라는 내가 흥미가 있어서 좀만 더 공부를 하면 교육과정이 아니라고 틀리는 세상 현 과학계에서도 폴링자료 거의 안쓴다는데.. 우리나라 교육계가 대세를 따르는것도 아니고, 흑백논리로 끌고 나가니까 노벨상이 안나오지 학생들의 사고를 좁혀주는 이 참세상.... 참이나 본받을만도 하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과탐이 더 재밌는데..
-
자꾸 6시쯤 눈이 떠져서 일어나게 되네
-
무휴반 1일차 1
일단 풀파워 얼버기
-
얼버기 2
출근 준비 시작
-
난 밤샜는데..
-
각오해 뒤통수가 시릴테니까 (~˘▾˘)~♫•*¨*•.¸¸♪ 5
헤이 닥터 닥터 날 좀 살려줘요 (~˘▾˘)~♫•*¨*•.¸¸♪ 확 돌아버리겠으니까...
-
언미물화 원점수 희망편 98 88 48 45 절망편 95 88 47 45 국어(선택...
-
기차지나간당 4
나는야 폭주기관차
-
탐구 고민 0
원래는 그냥 물1 하려했는데 다들 하지말라그래서 고민이네요 ㅜ
-
기상 완료 오늘 예비군 1일차임 아..
-
중앙대에서 반수한거라.. 학교는 바꾸고 싶네요
-
다이어트하는법 3
밤낮 주에 한번씩 바꾸고 하루한끼먹고 음료수 제로로마시면됨 이방법으로 73-55됐다...
-
이런감각오랜만인걸
-
잘자래이 3
7시 약속은 아침이지만 8시에 보자.. 친구야..
-
지금 700kg임
-
ㅇㅇ
-
진짜잠뇨
-
공부관련 질받 ㄱㄱ 22
-
키가 있어서... ..
-
흠흠
-
이거보는사람 4
잠만보임.
-
올해도 솔크네 10
송도에서 커플들 돌아다닐 꼴을 생각하니 벌써 개열받는구만..
-
아 맞다 내일약속이 15
지금 생각남 13시임... ..
-
궁금
-
메디컬이나 서울대 가고 싶음 국어 솔직히 단어 틀이라 존나 억울하긴 함 무튼 현재...
-
고정맴버인듯 지금 활동 하시는분들
-
지랄하지마셈뇨
-
10덕이 만듬ㅋㅋㄱㅋㄱㅋ
-
라인봐주실분 4
진학사에선 국어 백분위 90뜨긴하는데 한양대는 될까요? 메가 모의지원은 안정으로...
-
머임 5시임? 3
ㄹㅈㄷ
-
덕코가 늘었다 6
많이는 못준다 진짜다
-
그게아니면 시간이 말이안된다
-
수특으로 독학할땐 이건 아니다 하고 접긴 했는데 고정 50 가능하다길래 다시...
-
할거 다햇다 자러감뇨 17
빠빠뇨
-
알라미라고 알람미션 거는 앱이 있는데 2자리 사칙연산 암산 5개 걸어놓아도 풀고...
-
대학라인 몇개바뀜?
-
솔직한 투표 부탁드립니다
-
진심 활동 하는사람 17
안자는 이유가 뭐야?
-
딸기우유 도시전설있잖슴 11
그거 내가 ㅈㄴ속아봄
-
스펙평가좀 9
키14 몸무게3 무직백수 오르비많이함 어떰뇨
-
고딩이 논문 읽으면 11
머리 굳고 용어 하나하나 다 찾으면서 꽁꽁 싸매면서 수십분~1-2시간 읽어야...
-
생2보단 가능성 높나 한번 더 하려는데 생2 버리고 갈지 고민이네요.. 24부터해서...
-
?
-
ㅇㅈ2 9
ㅎ
-
잔다 6
르크 ㅋㅋ
-
안녕하세요 10
님들 왜 다 안 잠?
-
기차지나간당 8
부지런행
-
진짜 잔다. 6
이젠 진짜로 자야해.. 진짜 잘게요..
-
내 성격먼거같음? 11
맞추면 그냥 이뻐해드림
그거랑 노벨상이랑은 관련 ㄴㄴ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기본임
대학원에서 그 교육과정대로 한다면 문제지만 고등학교선에서 교육과정을 따른다는건 당연한거고
학생들의 사고를 좁히는게 아니라 그 사고를 평가하려면 어쩔수가 없이 정해진 사고의 틀 안에서 평가해야함
반대로 사고 넓힌대로 다 평가하면 분명 제대로된 평가가 안나와요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옳다는 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이런 개념을 갖고 학생을 판단한다는건 인정이 되는 부분인가요?
이런 애매함을 갖고 출제를 한다는것도 약간의 비약이 있는것아닌가요?
'수능'에 나오면 문제되지요
보통 그렇게 교육과정과 상충되는 정보는 수능에서 안나오죠
18족 전기음성도를 수능에서 물은적이 없는것처럼요
EBS잖아요 ㅋㅋ 저희가 이해합시다
근데 그런경우 있지 않았나요? 2015 수능떄 생2 였나??
중복답안 처리된거 있지 않았나요?
제가 생알못이라.
제가 작년 생2생이라 아는데
이런경우가 아니라 '말의 애매함'때문이예요
인강강사마다 중복답안 이유를 다르게 말하긴하던데
교과과정상 보면 원래는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그 말이 너무너무 애매해서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있고 여론까지 얻어맞고 난이도도 너무 높다고 판단되서 중복답안 처리됫을꺼예요
그러네요.ㅋㅋㅋㅋ 역시 믿고 거르는EBS죠
그렇기에 부각되는 기출학습법
기출이 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