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도형 문제 3개 이상 틀렸다? 일단 와보세요
이 글은 도형 문제에서 자주 틀리는 학생들을 위한 글입니다.
내가 도형 문제를 자주 틀리는데 이 글을 봤다면,
여러분에게 올해 수능에서 +4점을 선물해줄 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도형 문제를 푸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여러 도형을 많이 보면서 익히면 해결될 거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사실, 아주 근본적인 원리와 공식을 학습하지 않으면 정복이 정말 까다로운 파트입니다.
그건 여러분들도 느끼실 거예요.
매번 새로운 도형 문제가 나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무슨 값부터 구해야 할지 헷갈리죠.
그렇게 조금 끄적여보다가, 결국 눈대중으로 어림잡아서 답을 낸 적이 많을 거예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있어요.
도형 문제만 자주 틀리는 학생들은 대부분 2~3등급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기가 수학을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주 근본적인 도형 개념인 중학 도형 개념까지 내려가서 복습을 하지 않아요.
주변에서 중학 도형 개념부터 제대로 익혀야 한다는 말을 들어도 무시합니다.
아니면 막막해 하기도 해요.
수능이 지금 100일도 안 남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복습해야 할지 모르겠으니까요.
그리고 다시 펼칠만한 교과서도 없고, 분량도 너무 많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중학 도형 파트를 복습하기 보다는 시중 기출 문제집에 있는 도형 문제나 N제를 풀어야겠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건 맹장이 터졌는데 후시딘을 바르는 것과 같습니다.
맹장이 터졌으면 배를 가르고 아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죠.
그러지 않으면 결국 수능에서 탈이 납니다.
아래는 제가 강의로 찍어놓은 '중학 도형 총정리' 강의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유튜브에 올려 놓은 건데요.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꼭 한번 시청해보셨으면 합니다.
도형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수능장에 가지고 갈 무기가 될 거예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임시저장한거 안 불러와지는 것 좀 이번주까지 고쳐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다음주...
-
상상 7차 10
ㅅㅏㅇ상7차 풀기전에 오르비에서 역대급난이도라해서 긴장하고풀었는데 72분걸리더라고요...
-
쪽지가 130개 정도 쌓여있는데 쪽지함만 걸리면 부하가 걸립니다. 서버에도 영향을...
오늘 문해전 도형 3개 틀렸는데 알고리즘ㄷㄷ
사랑합니다
압도적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