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기출에 적용해보는 순서 풀이 전략
7월 모의고사 문제로 순서풀이 기법을 적용하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문제를 스스로 풀어봅니다!>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2022. 7) 오답률 51.9%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 reactance: 저항 ** rife: 가득한 *** debrief: 비밀[기밀] 준수 의무를 지우다[부여하다]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
.
.
.
.
.
.
.
.
풀어보았나요? 함께 풀이해봅시다!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위처럼 핵심표현을 체크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문장 내용을 머릿속에 정리>합니다.
1) what to do(A) what not to do(B) => 두 개념을 나눠서 설명하겠네(문맥 추측)
2) advocating action(A) prohibiting action.(B) => Therefore로 앞 맥락이 이어지고 앞에 구분한 두 개념과 연결짓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 This가 있으니 직전에 언급된 내용이 나올텐데 쭉 읽어보니 <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관련한 내용인데
주어진 문장과 뭐 관련있는게 있나요? 띠용? 싶으면 넘어갑니다.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주어진 문장의 what not to do의 맥락과 연결됩니다. B인거 같은데 그래도 C까지 읽어야합니다.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Similarly, 이후로 “Please touch with your eyes.(눈으로만 만지세요_긍정) 이런 내용이 전개되는 것으로 보아 직전 단락에서도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겠죠? 그래서 (B)가 맨 앞인겁니다.
B,C 모두 주어진 문장과 관련한 내용이 나오긴 했지만 (C)는 Similarly,가 있기 때문에 직전 단락에 긍정적인 내용이 있어야 논리적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문장에는 없으니 (B)가 첫 단락이죠!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 (A)의 뒷부분 내용에 긍정적인 내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까 (C) 앞에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한다고 했으니 (A)-(C)인걸 알 수 있네요. (C)까지 자세히 안읽어도 B-A-C 정답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B-A인지 보기위해 B를 다시 보겠습니다.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내용은 A의 This~raising reactance(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문장 순서 풀이 핵심 3줄 요약>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Gb6j0fPrVmo
영상 버전도 있으니 글 읽기 귀찮으면 영상 보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낮아야 뭐ㆍ가 정상적인 범주로 안심이 되는 너낌
-
딴 애들이 이 말할 때 먼 뻘소리하냐 햇는데가압자기 내가 수험생이 된게 안 믿김 무엇
-
어싸밀린적없고다풀었는데 체화됐다는느낌 받은적 한번도없으여.,. 체화라고 하면 어떤식으로 하는건가요?
-
에이브라함 링컨
-
왜나만이모양임
-
자~민당? ㅋㅋㅋㅋㅋㅋ
-
덧셈 (더 쌤) 이니까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매우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고품격 개그)
-
인서울에서 0
시설 좋은 학교 어디어디 있음? 건물 깔끔하고 도서관 좋은 학교
-
사세요...
-
나랑 제일 친했던 사촌언니는 12살 차이인데 수능 4번보고 경기대 영어영문을 갔음...
-
투데이 이해가 안되네 13
뭘보러온건데..?
-
난 혹시 자녀 수능점수 깔아주려고 오셨나?생각했는데 열심히 시험 보신거같음 수학은...
-
오늘 인증 2
아무것도 마트도 없는 ㄹㅇ 시골.. 마음 다짐 할겸 내려옴
-
불쌍히 여길 수 잇는 것도 능력임
-
5~6시간동안 n제만 풀기에는 좀 지루하고 집중도 떨어져서 n제랑 실모 1개 이렇게...
-
초꼴릿
-
KOLD TEM UVIX USEG LET'S GO
-
스블 하시는분들 0
스블 교재 회독하기 편하게 되었나요?? 노트에 문제 풀어야할까요??
-
엘리트 재미(펀)가 없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짜 안싸우는 회차가 없음 이게 맞지 원래 밴드는 개같이 싸우면서 단합하고...
-
한 남자가 있어~ 전부터 좋아하고 있었는데 제 고백을 받아주실래요?
-
대지환..
-
프사 바꿨다고 1
나를 못알아보진 않겠지??
-
왜 불쌍한지는 비밀ㅇ밈
-
베르테르 10번.. 10
이건 진짜 생긴게 에바참치네 이따풀게여..
-
맞팔9함 3
은테원해요
-
집안사정으로 갈 수 없어요
-
난 주혜연쌤 풀커리타고 1등급 맞
-
다 산 정약용이라서
-
영어 듣기 시작함과 동시에 숙면을 취하심
-
두 달 동안 클럽 , 술 등등 핑핑 놀러다니다가 공부하려니까 집중력 고자돼서…...
-
언매 인강 고민 0
제가 고1 고2 내신에 문법을 다 배웠고 이번 수능에서 언매에선 총 2개 틀렸어요...
-
헤윽
-
https://nz.sa/xAPkS
-
수특 살려는데 다 사야하나요? 굳이 독서 문학 화작 수1 수2 확통 ) 수학은 다...
-
걸밴크 개재밌네 14
빨리 2기나와라...이렇게 끝나면 안된다
-
이겨야한다 딸깍 4
이겨야한다 낑낑이 보통 내입장이라 인생 딸깍으로 살아보고 싶음
-
카스테라
-
치킨 너 겟 ㅋ
-
피멍이 들었어요
-
아직 못 풀더라,,, 사실 사람이 푸는 것도 못 보긴 했어,,, 주변에 적백이들도 못풀더라
-
20년도 글만봐도 연고경이랑 지방한 고민한다는 글이 올라오는데 이제 지방한은 서울대랑 비비니..
-
오뚜기피자 ㅋㅋ
-
치대!! 0
치대목표로 재수하려하는데 미적 언매는 필수 인가요? 제가 확통 화작만해봐서 고민이...
-
레어 승인 5
또 1년 기다려야 하나 한달에 한번이라도 승인 딸깍하는게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 같은데...
-
gsmath님의 가르침입니다.
-
시대 우선선발은 3
문자가 빨리 오는 걸까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