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구적법 [1076074] · MS 2021 · 쪽지

2022-12-21 05:46:08
조회수 5,874

반수 커리큘럼 조언 (두서없고 긴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cheetar.orbi.kr/00060638358

올해 현역 때는 수시, 최저 준비만 했는데 수시랑 정시 같이 거하게 말아먹어서 반수 고민 중입니다.

정시 공부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재수는 강력히 반대하시고 경제적 지원을 해주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2월까지 알바해서 돈 모으고 반수 할 예정입니다. 수시 떨어지고 인스타 스토리에 올라오는 대학합격을 보고 현타가 오면서 이제야 공부할 맘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제가 2023 수능 언매/미적/영어/생1/지1 52346 나왔습니다.

제가 최저 맞춘다고 수학, 영어는 공부해서 다른 것들에 비해 그나마 괜찮지만 언매, 지1은 고3 때 공부하지도 않았고 생1은 유전 발톱만큼 맛보고 6모 끝나고 드랍했습니다. 언매는 수능날에 커리어하이를 찍고 생1/지1은 9모때 24로 커리어하이를 찍었습니다. 이렇게 제 성적이 개판인데 제가 현역 때는 공부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놀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야 맘 잡고 대학 들어가서 대학 공부랑 병행하면서 하다가 2학기 휴학하고 독서실에 들어가 하든지 아니면 무휴학으로 갈 것 같습니다. 제가 1, 2월부터 조금씩 시작하려고 하는데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고 대학 공부도 하면서 풀커리를 탈 수 있을지 인강 들을 시간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독학으로도 가능하면 독학서 추천해주세요)


제 계획을 설명해 드리자면 1월 중순쯤에 대성패스를 살 계획입니다. (메가패스는 너무 비싸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공부의 양은 국어>>생1>지1>영어>수학 순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월까지 국어 - 유대종의 서, 문학 도구 정리 끝내기

                     수학 - 한완수, 한완기 끄적이기

                     영어 - 수능 영단어 외우기

                     생1 - 집에 있는 철두철미, MDGC로 유전공부하기

                     지1 - 작년에 버리지 않은 OZ개념 훓어보기 


대학 들어가서 국어 - 유대종 풀커리

                   수학 - 이해원 풀커리

                   영어 - 이명학 풀커리 (잘 모르겠음)

                    생1 - 박선우 풀커리 (잘 모르겠음)

                    지1 - 이훈식 풀커리 (잘 모르겠음)


재수는 못 하니 반수는 해야겠고 정시 공부는 첨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머리가 너무 복잡하네요.

제 계획이 많이 잘못된 것 같아서 커리큘럼 조언과 문제집이나 독학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가 정신력 하나는 괜찮은 것 같아서 중간에 멈추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 목표는 시립대 or 과기대 or 장학금 받을 수 있는 인서울로 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서없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고3때 풀었던 것 : 영어 - 수능특강/수능완성/EBS FINAL 실전모의고사/EBS 고난도 시크릿/EBS 만점마무리 등

수학 - 수능특강/3개년 모의고사/이해원 N제 시즌1,2/이해원 모의고사 시즌1,2,3,4,파이널/현우진 드릴, 킬캠 시즌2/이로운 시즌2 등)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