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음 카페 굿 2
-
물국어 맛좀봐라 ㅋㅋ
-
시험에 하나도 안나오니까 좆같긴 하다
-
저는 고민을 스스로 해결하는 편 입니다. 요즘들어 20여 만원을 주고 국어 과외...
-
작년에 흔히 말하는 지방대 다닐때는 정말 설렁설렁해도 대부분 a+ 나왔어서...
-
볼품이 없다 에피컷 295.5 충족? 설대식은 430.8(설의, 설치 안 됨)
-
텔그 쳐보니 10
지학두개 더맞췄으면 갈수있는 대학이 훨 많아지네.....
-
이걸 매일 10시간씩 듣는 전문직 시험들은 대체 뭘까,,,,
-
좀전에 다른분께서 올리신 문제인데 풀이가 엄청 다양할거같네 풀이 공유 부탁해!...
-
안녕하새요오늘은물리12024년5모17번을풀어볼거에요 딱 빡 끝 감사합니다
-
9평이면 몰라도 6평 성적으로 텔그 낙지 열심히 돌리면서 쓰는 시간이 좀 아깝다고...
-
과탐은 24수능과 유사한형태 표점도 은근히 비슷함 수학은 23수능과 유사한형태임...
-
진짜 빨리태어난게 다행일정도임... 요즘 보면
-
지1 내신 억까로 1등 놓쳤다고 시험지 보는중인데 그 틀린 문제에서 오류 찾아서...
-
과외쌤이 레벨3 포함해서 수특만 다 풀 줄 알면 3은 뜬다고 제 목표가...
-
사문 다했다 12
요즘 안나오는 통계부분빼고 다했다 실모도 대충 1개 틀리는듯 이제 정법 달려야지 다 까먹었네
-
230913 2
은 현역 때 학교에서 봤는데 풀어서 맞춘 기억이 ㅋㅎㅋㅎㅋ 당시 통통이 4등급 받은 기억이 있음
-
수학 100점 600명넘는다 거의 700명임 표점은 1등인데 이거 수능이면...
-
ㅅㅂ 내가 이렇게 멍청했던가 ㅈㄴ 안 풀리네.. 나도 고정 92되고 싶다
-
지1 지엽적인 문제 연습하기 좋은 문제집 잇을까요? 0
이렇게도 물어볼 수 있구나? 싶은 문제들 연습하고 싶습니다 ..
-
국어 3목푠데 1
문학이랑 화작만 계속 해도 될까요? 독서 항상 1지문반~2지문날리는데 문학화작에서...
-
기출정식 사면 제공되는 pdf 학원에서 푸는데 이상하게 신경 쓰이네
-
왜 내가 없는 사이에 은퇴하셨습니까... 옛날 기억이 좀 있긴 한데 그래도 그냥...
-
텔그 설대 믿을만함? 10
ㅈㄱㄴ
-
요렇게 뜨는 거 같은데.... 집모라서 의미가 없다는 걸 알면서도......
-
메인글 지금봤네 0
X발난그냥자살이나
-
텔레그램이랑 겹치니까 텔노라던가 텔스라고 부르는 게 더 나을지도
-
파이널 못듣는다고 봐도 됨?
-
사실 수열을 잘 못해서 수열 문제를 잘 못 만듭니다. 케이스를 많이 나오게 만들어서...
-
고1때 이후 공부라곤 정말 1도 안했었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잘 할고있어 할 수 있다...
-
강대X 0
빡모보다 어려운것같네 13번,20까지 풀었더니 체력이 확 빠짐;;
-
안녕하세요 건동홍 분교 공대에 재학중인 04 여자입니다(군대나 가라고 하실까봐..)...
-
생2지5 미적분 현역 정시충 도저히 각이 안 나오길래 사탐런 치려 하는데요 과목...
-
어나더레벨이노;;
-
ㅋㅋ이거허락맞제 2
인생필시간 134일
-
6모는 65점 나왔는데 최근에 빡모 시즌1 다 풀고 킬캠도 어제오늘해서 1,2회차...
-
생명과학1 미니 모의고사 1회분 무료 배포 합니다! 0
안녕하세요! 생명과학1 미니 모의고사 1회분을 무료 배포하려고 합니다....
-
기출 빠르게 끝내고 실모벅벅간다
-
스킬(?)이라고 말씀드리기엔 정공법에 가깝지만 이 스킬은 이런 분들에게...
-
계절학기 듣다보니까 11
공강시간에 계속 마주치는 과 동기랑 내적친밀감 생김 말 걸어보고 싶은데
-
6모&작수 14
13 20 틀린새기가접니다 넵
-
질문 수정)어느 과목 올리는게 낫나요??
-
어디까지 포기 가능? Elo레이팅 2500 안전하게 넘긴다고 쳤을 때
-
지구과학 시험문제인데 오류 확인좀 부탁드립니다.ㅠ.ㅠ 7
아이가 이의제기 하러 갔는데 5번이 맞다고 하시는데. 아래처럼 설명해주셨다는데 맞는지요.ㅠ.ㅠ
-
얼부기 12
-
나는 학교에서 치고 친구는 학원에서 쳤는데 난 굴림체st고 친구껀 좀 굵은 글씨체임뇨
-
ㅅㅂ 진짜 무슨 짓을 한 거냐 ㅋㅋㅋ 킬러 있다고 할 때가 1등급 퍼센티지가 더...
-
있으면 후기좀 에어 M2도 후기좀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