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죽어도 사람들은 여전히 변하지 않는다.
악플에 시달린 연예인들이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사건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과거에도 그렇게 인생의 마지막 결정을 내린 사람들은 많았고, 최근에도 나타났다.
어차피 이런 사건은 인터넷이 있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기대도 안 했지만,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잠깐 살펴봤더니, 안그래도 비관적으로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더 심각하다는걸 깨달았다.
악플이 사라지기는커녕 줄어들 가능성조차 없는, 오히려 늘어날 여지가 존재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한 명의 연예인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 나서,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그동안 다수 유명인들에게 악플을 달았던 사람들이 후회하고 반성하면서, 악플 다는 것을 그만두자고 다짐했을까?
아니다.
악플 때문에 죽은 고인에게 여전히 악플을 다는 사람들?
악플러는 본인이었으면서, 사건이 터지자 자신은 잘못 없다는 듯 다른 악플러들을 욕하는 사람들?
사실 이건 양반일 정도다. 애초에 본인의 관심사는 이 사람들이 아니다.
더 심각한 건, 악플러들이 이번에는 타깃을 돌려 다른 유명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고인과 연인이었거나 친분이 있던 다른 사람들에게, "너 때문에 얘가 죽었다"며 말도 안 되는 주장으로 마치 그들이 고인을 죽인 살인범이기라도 한 듯 엄청난 욕설을 쏟아내고 있으며,
고인이 살아있을 때 고인을 저격했던 유튜버에게, 다른 유튜버가 "이 유튜버가 한 5% 정도 자살에 기여했을 것"이라며 또 저격을 하는 바람에 유튜브 구독자들이 그 유튜버를 테러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심지어 이들은 지금 하고 있는 자신의 행동을 오히려 정의로 포장한 상태다.
자신들이 고인의 복수를 대신해주는 선한 집단인양 더욱 당당하게 또 다른 타깃에게 똑같은 행동을 저지르고 있다.
그와중에도 일부 단체에서는 자신들의 만행을 숨기고자 + 반대 단체를 견제하고자, 서로가 서로에게 잘못을 떠넘기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원래 악플을 달던 악플러들은 여전히 악플을 달고 있고,
악플러가 아니었던 일부 사람들도 이들에게 홀려 악플러가 될 가능성만 남아 있다.
사람들은 변하지 않는다.
언제나 저랬고, 지금도 저러고 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들 맛저~~ 1
맛(있는) 저(녁)
-
분당러셀 폭로 4
폭로...라기엔 하찮은...
-
건강을 위해 야채도 추가한 카레♡♡♡
-
가본곳:김선생,버거킹,정성한줄,싸다김밥 혼자 공부하러 다녀서 이정도밖에 안되고...
-
점저녁 추천좀 0
점저로 먹을건데 밥뭐먹을까요 추천좀 ㅎㅎㅎ헤
-
급식떡밥 터져서 물어봄 ㅎㅎ 뭐 어차피 짬보다는 맛있을 거니까..ㅎㅎ
-
강남역 근처에서 같이 저녁 먹으실분 빠르게 구해봅니다 잘하면 사줄수도 있음 6
아무거나 다 잘먹어요 그렇게 안비싸면 사줄수도 있음 치킨 좋아함 치킨 하아하아...
-
위꼴 사진 투척 0
또 먹고 싶음
-
맛저! 8
내가만들었지롱!
-
두근두근?
-
ㅈㄱㄴ
-
밀가루안들어간걸로요 살이좀찐거같아서 자제하려고요ㅠ
-
빨리 4
점심 드세요 !
-
그래도 모자라서 점심도시락까지 스트레이트로 오픈함 ㄱㅊ겠지 난 절대 살 안찌는데.....
-
친구? 부모님?? ㅠㅠㅠ 갑자기궁금해지네요
-
작년에 현역으로 들어갔고 서포카 중 한 학교에 다니고 있는 흔한 공대생입니다. 다름...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