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지식iN [375438] · MS 2011 · 쪽지

2011-12-20 17:03:30
조회수 1,824

[전문인 과외] [수학] [서울대공대 81 및 87학번] [고1~재수생]

게시글 주소: https://cheetar.orbi.kr/0002390775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깨우침은 소중합니다. 그리고 그 소중한 것을 스스로 더욱 연마하면서 또한 저의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것을 기쁨으로 삼아, 맡은 학생의 학문적 진전과 높은 성취를 보답으로 여기며 가르치고 있는- 진정한 스승으로 여겨지기를 학수고대하는 전문 과외 선생입니다.

 저는 독학을 통하여 배움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된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배움의 어려움을 누구보다도 뼈저리게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꽤 긴 시간동안 가르치는 일을 해왔으며 자신의 배움과 타인에 대한 가르침은 공통점도 있지만 전혀 다르기도 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 일입니다. 지금은 중학생이 이차방정식을 공부하고 있지만 당시에는 고교과정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독학을 하다 보니 책에 아무리 씌어있어도 이차방정식의 근의 공식을 어떻게 유도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것을 이해하고 스스로 유도하려고 하룻밤을 꼬박 새워 마침내 새벽에 깨우치게 되었던 경험이 있는데, 이것은 이후 저의 학업과 그 밖의 다른 것- 제 인생에도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되었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너무나 소중해서 남들에게도 그런 비슷한 경험의 가치를 전파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는 당연히 단점도 있습니다. 문제는 너무나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깨우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더디 알게 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여기에 선생이자 멘토로서 저의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 사이에는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먼저, 가르치는 사람의 확고한 지식과 가르치는 소질이 있어야 합니다. 선생은 자기가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전달하여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하며, 개념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멘토가 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러한 목적에서, 가르침은 자신의 마음을 학생에게 주고 그로부터 전적인 신뢰를 얻어내는 과정과 기다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식과 자세를 바탕으로 2003년부터 약 8년간 수험생 및 중, 고등학생을 지도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3월말까지 약 3년간은 학원을 운영하였고 현재는 과외지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생의 수준에 따라 그에 맞춘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즉 아직 기초 학력이 부족한 학생이라면,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여 스스로 문제해결능력을 갖추게 하고 고등 공통수학과정을 마스터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중~상위수준인 경우는, 문답을 통하여 그가 알고 있다고 믿는 것의 허실(虛實)을 파악하여 완전한 지식과 개념으로 완성시킴과 함께 모든 문제에는 지름길 해법이 있음을, 선생-학생 간 양방향 의사소통을 통한 개념 본질 토론 및 연구로써 본인이 스스로 깨닫고 인정함으로써 진정한 ‘앎’의 길로 나아가게 합니다.

 
부업이 아닌 전업으로써 과외지도를 한다는 점에서뿐만 아니라, 내가 가진 지식과 나의 깨달음을 학생과 나누고 전달하고 싶은 열정과 부모 같은 마음으로 좋은 선생, 좋은 제자, 좋은 학부모님의 관계가 되어 지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과외강사 정보


☞ 출신교: 서울대학교(고분자공학과)
☞ 학번: 서울대 항공공학 81학번, 서울대 고분자공학 87학번
☞ 출생연도: 1962년(49세)
☞ 성별: 남
☞ 주소(거주지): 서울 동작구 노량진1동
☞ 경력 및 약력:
   (1) 과외- 5년(2003-2008)
   (2) 학원강사 및 학원 원장- 5년(2006-2011)
  
(3) 인터넷포탈 네이버(www.naver.com) 지식서비스인 [지식iN]서비스에 初代 [파워지식iN] 선정
       *
수상 분야- 교육, 학문 분야(영어 문법, 독해, 번역 0.1% 최우수 답변자)

☞ 교습장소: 서울 전역 및 서울 근교 일부 경기도 지역 


2. 과외지도의 내용

☞ 지도과목: 수학
☞ 대상학생 (1) 학령: 고1,2,3 및 재수생 (2) 수준: 제한 없음

☞ 수업시간 및 희망 과외비 (1) 수업시간: 주2회 × 2 시간 × 4 주 = 2 시간 × 8회 = 16시간 (2) 과외비 = 60 만원(55~65만)

☞ 지도내용
 
(1) 고등수학 상, 하( ‘공통수학’)
 
(2) 수학Ⅰ 및 미적분과 통계 기본
 
(3) 학생 수준 및 부모님 의견을 종합하여 교재 선정 후 교재를 통한 개념 수업과 연습
 
(4) 매 수업마다 수준별 연습문제를 과제물로 제공(기초, 기본, 응용 및 실력 문제)


3. 기타사항

☞ 학원운영을 하면서 초등~고등에 이르는 우리나라 교육정책인 심화학습단계를 잘 이해하고 있어서 수업을 해 보면 학생이 각 학년 간 및 각 교급 간 심화과정 상 어느 부분에 공백이 있는지를 알 수 있어서 그에 따라 처방을 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010][8004][2342]
☞ 연락방법: 송구하오나 과외지도 때문에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업을 희망하는 학생의 거주지, 교급(중등 또는 고등) 및 학년, 영어 등급 등의 내용을 문자메시지로 주시면 속히 상담전화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