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9등급 -> 가형 1등급으로 올린 꿀팁
안녕하세요 수학에 관련해서 몇가지만 작성해볼게요 ㅎㅎ
다 읽으신분들 좋아요좀..(구걸)
1. 개념이 안되어 있으신분들 개념 이해하기.
2. 이해만으로 끝나는것이 아닌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하기.
-> 저는 이 과정에서 쎈수학 풀엇어요.
3. 기출문제 풀기.
여기까지는 다 똑같이 하는 말이잖아요? 이거 안되잇으신분들 반성좀 하시고
이제부터 꿀팁이에용.
위 3가지 조건을 다 갖추고 있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 어떻게 시험봐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1. 나는 다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끝까지 풀어보세요.
중하위권 특징이 " 내가 뭔가 모르는게 있어, 나는 못풀어" 이러고 문제보고 쫄거든요?
이게 문제가 뭐냐면 쫄면 중간에 포기하고 안푼다구요. 쫄지마시고 풀수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푸세요.
근데 풀다보면 쫄아서 막히는게 아니라 진짜 중간에 막힐 수 있잖아요? 막히면 막힌부분 체크해놓고 나중에 채점후 해설 보세요.
그리고 이 부분에서 어떻게 막혔는지 해결한후, 다음에 어떻게 풀어야겠다 라고 정리를 하시는 거에요.
2. 이건 상위권도 포함 될 수 있는 내용이에요.
이과기준 19 20 21 29 30, 문과기준 20,21,29,30
혼자 공부하실때, 위 문항들 제외하고 문제 풀이양이 좀 길다고 느껴지잖아요?
그럼 잘못된 풀이에요. 하지만 공부할때는 잘못된 풀이더라도 풀어보세요.
(예를들어 순열쓰면 될걸 순열인걸 파악못하고 경우의수 줄줄이 늘어놓는다거나)
그리고 일단 답까진 내시고 해설지를 보든 해설강의를 풀이과정을 보면서 정정하시는 거에요.
Why 잘못된 풀이인걸 알면서도 끝까지 풀라고 말씀드리냐면요.
시험장에서 정확한 풀이법 파악을 못할수 잇죠. 그럼 그때 안풀거에요? 잘못된 풀이더라도 풀거잖아요?
근데 이 잘못된 풀이 조차도 연습이 안돼잇으면 과정을 해결해 나가질 못해요.
그렇기에 풀이가 잘못된걸 알더라도 공부할때는 끝까지 푸시고, 꼭 과정을 교정하세요.
과정 교정 안하시면 잘못된 풀이로만 계속 풀게되고 그 풀이로 고착화되어 시간 엄청나게 잡아먹습니다.
요약하면, 제가 위에 언급한 문항들을 제외하고, 본인이 생각해도 풀이과정이 길어진다? (물론 언급한것들중에서도 생각보다 짧은 풀이는 나올수있음)
잘못된 풀이임을 인지하시되, 끝까지 풀고, 교정하세요. 입니다.
2번을 쓴 이유는
1. 답 맞앗다고 잘못된 풀이 인지도 못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 (시간낭비의 원인)
2. 잘못된풀이라고 생각하고 아예 안풀어버리는 경우. (시험장에서 잘못된풀이 써야될수도 잇는 상황 고려 안한 상황)
이 두가지를 저격하려고 쓴겁니다.
3. 이과든 문과든 21,29,30 제외하고 27문제를 빨리 푸는 연습과 21,29,30번을 어떻게든 푸는 연습을 하셔야해요.
문제 빨리 푸는것을 연습하다보면 각 문제마다 노하우가 쌓이고 어떻게 좀더 빨리풀지 보일거에요.
시간 단축되겟죠? 이것도 연습을 해야 이뤄지는거에요.
좀 늦는 문제들 체크해놓으시고 해설지와 해설강의를 보며 비교해보세요. 어떤부분에서 왜 늦어졋는지.
21,29,30번 같은경우엔 시간이 많아도 못풀수도 잇는 문제들이잖아요?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풀어내는 연습을 먼저 하시고, 이게 어느정도 쌓이면 시간 단축하는 연습을 하셔야해요.
풀이과정을 보면서 '이걸로 이렇게 풀면 더 빨리 풀겟구나' 이런걸 누적해 나가면 되죠.
4. 1~20, 22~28 까지 풀되 안풀리는거 그냥 넘기세요. 계속 붙잡고 잇어도 풀릴수 잇지만 잠깐 넘어갓다가 다시 돌아와서 풀리는 경우도 많아요.
저같은 경우엔 안풀려서 쩔쩔매는것보다 일단 풀리는거나 최대한 빨리 다 풀고 돌아와서 다시 풀엇어요.
그럼 시간적 부담도 덜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도 떠오를수 잇구요.
--------------------------------------------------------------------------------------------
이것들이 제가 가형 9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릴수 있었던 저만의 팁과 노하우인것 같네요.
물론 이외에도 몇가지 더 잇지만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수학 공부하면서 점수 안나온다는분들 아마 다 해당될걸요? 귀찮더라도 분석하시고 교정좀 하세요.
또 본인한테 맞지 않는건 그냥 걸르시면 됩니다.
열공하시고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기까지 보고 든 최근의 생각이다
-
십덕굿즈 ㅇㅈ 2
-
아무도 견제를 안하네 시발 5화공인 새끼가 있는데 왜 견제를 안해 제발 견제 좀 해라
-
시대리트 봤는데 0
아니 내가 이런걸 처음 봐서 그런데 어느정도 봤는지 모르겟음 혹시 아시는 분들...
-
우뿌뿌뿌뿌 0
호나이 호죠데스
-
재수 예정이고 러셀에서 국어 김강민 선생님 현강을 듣는데요 같이 병행할 국어 인강...
-
입대전에 혼자 4박5일쯤 갔다오려는데 어디 가는게 좋을까요????
-
푸슉
-
잠깐? 끝내긴 시른데?
-
수시로 올1을 목표로 하면 지2는 굳이 할 필요없나요? 올해 지2 수능보셨던 분들...
-
한의대 가능? 0
언매 기하 생1 지1 97 99 1 92 96 충청권 지역인재, 농어촌 가능
-
부모님 등골 뽑아먹는 사람들 부모님 돌아가시면 어케됨?
-
어느걸로 내 이미지를 밀고 갈까요
-
옯스타 맞팔해요 6
-
나 04인데 이번에 군대가서 수능은 육군이라 ㅈ도없을꺼같고 수학이 그래도 작수1은...
-
나도 닉값해야지...
-
안나오면 #~#
-
저희 집은 형이 개노답이라 ㅈㄴ 심란함 부모님이 아니라 형 노후대비를 제가 해줘야 할까봐 무서움 하
-
**본 후기는 재원생 후기 이벤트로 작성합니다** 1.생활관리 시스템 대부분의...
-
난 안 해야지 ㅋ
-
팟팅하십쇼 여러분
-
애니 추천 3
'결혼한다는 게, 정말 인가요'여캐가 매력적이고 결혼이라는 주제도 재밌네요
-
카드게임 추천좀 1
지금 하스랑 마듀함
-
닉변 뭐로하지 5
흠
-
1470원은 무리야
-
키 크면 근육 셰잎이 안 예쁨 헬스장서 보면 키 작은 사람들은 몸이 입체적이고...
-
시립대라던데 사실인가요
-
지금 나군에 에리카 로봇공 6칸에 등수로 8등인데 최초합 가능할까요? 최초합이 안...
-
여기뿐만 아니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정치적 의견을 표출하는 유저 중, 얼굴...
-
6모 9모 수능 모두 1문제 차이 2등급인데 6모는 문법 5개 틀리고 9모는 문법...
-
대학 다니다가 수능 준비합니다 현역 때도 수학이 5였고 2년이 지난 지금도...
-
깔끔하게 탈퇴.
-
다들 뭐 쓰심?? 승차권 확인하려는데
-
스블들으려는데 0
수1 끝내고 수2 하는 게 나음 아니면 수1 수2 병행하는 게 나을까여
-
이거 사람맞음? ㄹㅇ 소시오패슨데 순수하게 역겹네
-
관계를 맺다 3
헐떡헐떡
-
잡은 것 같은데 어카지…
-
왤캐 컷이 높져져전엔 분명 43정도 된것 같은데 아님사람들이 고인거임?
-
근데 누가 그런릴스를 보내는지 이미 알거같으면 좋아요좀 눌러줘
-
예비고3입니다! 고2 때 국어 모고는 3-4등급 나왔고 방학 때 독학으로 국어...
-
세상 무섭네
-
그럴 수 있었으면 해요 그리고 여러분들도요
-
마찬가지로 안과는 왜 분과 안됨??
-
왜 고대가 칸수 더 잘나오지 심지어 같은학과인데다가 고대가 더 적게 뽑음
-
저정도면 대피가 그냥 불가능한 수준 아님...? 뭐 어떤 대처를 시도해볼 수도 없었을 듯...
-
얘는 할수도 있을듯?
ㄱㅁ
제목보고 '일부러 9등급 맞으면 됨' 이런글 생각하고 들어왔는데ㅋㅋㅋ 잘읽었습니다!
님 다른 사이트에서 본것 같은데 아닌가요!?
????? 여기말고 커뮤 안해용
전에 님 글을 본 기억이 나네요
대단하십니당
오호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가형 만년5등급에서 여름방학동안에 개빡세게 했는데도 4컷이 간신히 손밀어넣은 고3학생인데요...
저는2등급이 목표인데 앞으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기출공부하는게 맞겠죠?
제가 지금 기출문제집 다시사서 풀어보고 있는중인데
(수학뿐만 아니라 다른과목도 다 그러고 있거든요)
최근에 하기 시작한 방법인데요
뭘 하냐면 문제를 풀고 빠르게 맞으면 내가 정확히 이해했다고 보고 건들이지 않아요. (풀이 한번만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머릿속으로 빠르게 한번 풀어보는식 또는 다음문제)
문제를 맞았어도 시간 오래걸리면 오래걸린게 약점이니까 내 약점이 있다 생각하고 (틀린문제도 마찬가지로)
문제는 연습장에다 풀고 문제지에는
1. 이문제 풀기위해 내가 알아야하는점 (공식이나 개념 or 풀이의 흐름) 같은것들을 적고 2. 내가 이문제 오래걸린이유, 틀린이유 (이하 약점) 그이유가 명확하다면 대처법이 무엇일까 를 적으면서 풀고있거든요.
근데 풀긴풀ㅇ었는데 시간이 좀 오래걸린경우는 틀린경우와 달리 약점 적기가 애매한게 내가 뭘 발견을 못해서 늦게 푼경우가 대부분인데 (틀린건 발견못했다기보다 조건해석을 못하는듯..한?) 2. 약점적을때 무엇을 발견했어야했다. (닮은 or 합동등등 이용해서, 수선(보조선)을 내려서 등등)로 적고 닮음,합동등등 (적은것)들을 의식하면서 이런류의 문제를 풀자 하고 문제를 마무리하는데
이방법이 잘못된 풀이 고치는 방법이랑 유사한것같은데 괜찮은 방법이라고 보시나요?
(최근에 약점 파악해보고 그거 고쳐보자 라는마인드로 해서 전과목에 도입한 방법이거든요 그래서 궁금해요)
길게 질문 남겼는데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독재생이라 물어볼사람도없어서요..
요점은
저 방법으로 공부하는 방식 나쁘지않겟죠?
그리고 글보니 안풀리는 비킬러는 나중에 돌아와서 풀어야겠어요..
앞문제가 안풀려있으면 불안해서 3~4분정도 생각하고 풀이과정이 안나오면 넘기는게 맞나요?
네 국어 영어는 늦게 푼다고 약점이 체크되는건 아닌데 수학은 늦게 푼다면 정확하게 잘못된 풀이일 확률이 높아요.
때문에 다풀은후 해설지 보면서 그런식으로 하셔두되고 인강보셔도 됩니다!
잘하구 계시네요ㅎㅎ
스크랩해서 나중에 봐야지
와우 대단하시네요 얼마나 걸리셨어요?
4번은 제가 작년 수능때 경험한거네요 ㅋㅋ
15 16안풀려서 넘겻다가 30까지 하고 돌아와보니까 보엿엇음
어이어이 진짜 수능 킬러는 21,29,30이 아니라 "27번"이다..
20번 정도는 원래 풀이 길어지는 경우 있는게 자연스러운가 보네요. 다행 ㅠㅠ 2번 읽다가 나형 17학년도 6평 풀다가 20번 수열 15번째 항까지 노가다로 구했는데 이게 답은 나오는데 풀이 잘못된거 아닌가 싶었는데
9등급에서 1등급 가는데 몇개월 걸리셨어요?
저도 얼마만에 가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개념베이스 오수생 60일만에 1등급 가느으응??
현재 시발점 후 뉴런 기벡 끝내고 미2하다가 미분 킬러파트에서 미1의 부족함을 느끼고
기출코드로 미1 복습 끝냈고 다시 뉴런 미2 1회독을 했습니다.
D-50일까지 뉴런 복습 + 기출코드(미2,기벡,확통)을 들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단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하는게 나을까요?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답답하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