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서울 [368610] · MS 2011 · 쪽지

2011-08-22 22:53:33
조회수 2,511

학습방향 조언 요청

게시글 주소: https://cheetar.orbi.kr/0001620004

옛날 오르비스에 올렸던 글을 '원이아빠'께서 친절히 옮겨주셨더군요.

아이 때문에 생각이 많습니다. 다시 한 번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주에 아이가 다시 학교로 갔습니다. 1학기말 성적은 평균 3등급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취약과목은 역시 수학이구요. 방학중에 열심히 공부했지만 내신 3등급 받기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먼저 경험하신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용인외고 1학년 인문반 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1학년이라 아직 이른 감은 있지만 글을 읽다 보니 할 것이 매우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 차례 자료를 보았으나 아직 판단이 안되어 질문을 드립니다.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현황]

.1학년 1학기 시험에서 성적을 보았을 때 상위 30% 선인것 같습니다.

.최종 내신은 2~4등급 사이로 분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학교때 꾸준히 공부해서 TEPS 850, 국어인증 2급을 취득하였습니다.

.목표는 서울대 사과대로 하고 있습니다.(최종목표는 로스쿨 및 법조계 진출입니다.)

[질문]

1. 1학년때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할 과목은 무슨 과목인가요?(현재 수학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2. 방학때는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는지요?(학원 수강 또는 기숙사 자습?)

3. 스펙과 관련하여 준비하여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되도록 상세히 부탁드립니다. 교외, 교내 구분)

4. 전문가 분과 협의하여 로드맵을 1학년때 미리 작성하여야 하는가요?(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5. 기타 도움이 될만한 Tip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심중인 · 339624 · 11/08/23 17:22 · MS 2018

    1. 내신은 기본적으로 챙기셔야 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상위권학생들 때문에 그한계가 있다고 하더라도 내신으로 전교 석차를 예상해보기 바랍니다. 다른 학교학생들과의 내신경쟁보다 학교안에서 어느정도 내신석차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2. 수능공부가 가능하다면 수능 선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지요. 학생의 수준과 현황은 부모님이 잘 아시듯합니다 . 학원,자습은 학생에게 맞는 것을 지향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3. 일단 학교안에서 쌓을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이 무엇인지 찾아보기바랍니다. 교내 경시, 동아리, 봉사 등 학교프로그램에서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 지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4. 학교프로그램 적극 참여(진로 및 학과 관련)하고 학교밖 프로그램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면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용인외고는 학교자체의 텝스, 수학, 법경시, 등등의 심화반 프로그램이 짜여져 돌아가고 있습니다. 학교프로그램을 잘 파악해보시고 학업 및 진로관련 가능한 프로그램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부만 하기 보다 임원들을 할 기회가 있으면 학생들의 중심에서 리더십이 무엇인지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희망서울 · 368610 · 11/08/24 18:07 · MS 2011

    1. 먼저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3등급 이내로 판단하고 있으니 상위 20%선이라고 생각되며, 앞으로 상위 1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수능선행은 현재 학교에서도 사전과제로 수능 기출문제 풀이 및 이에 대한 평가가 입학전과 여름방학 과제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학년 동안은 수능관련 실력배양은 자습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3. 학교 비교과는 나름대로 법경시 동아리나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심화반은 수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4. 외부 활동은 목표가 변호사 인지라 방학중 인턴활동을 1학년 겨울박학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임원활동은 2학년부터 진행할 예정입니다.